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대학입시에 대해서 궁금한 것들에 대해서 알려주마

내가 대학입시에 대해서 궁금한 것들에 대해서 알려주마!!!

대학입시를 치르거나 반수를 치르는데 대해서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셨어요. 수능 성적에 만족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번 시험은 구조에 따라 상위권에 몇 명만 있고 상위권에는 많지 않다. 공부를 많이 했어도 1등급(1등급 미만)이 아닌 1등급(1등급 미만)을 받는 이유는 이번 시험에서 상위등급 비율이 정말 적기 때문이다. 예시 교양 상위 0.6%에 들었다. 1000점 만점에 6등을 해야 연세대에 갈 수 있다. 그러나 1000명 중 100명이 연대로 가고자 한다면, 6명까지 가지 못한 94명은 다시 '미숙'과 '실패'를 당하게 될 것이다. 이런 가혹한 현실이 수능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수능이 아니더라도 생산적이고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외에 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다시 실패를 만회하려고 노력하면 다시 실패하기 쉽다. 열심히 일하지 않아서? 아니, 실패할 확률이 구조적으로 매우 높아! 그래서 1년 공부로는 수능 성공하기 어렵다. 이 점을 잘 알고, 많이 생각해 보아라. 골똘히 생각하고 한 번 더 해보기로 했다면 이번 수능이 목표겠죠? 그러면 너는 많은 것들에 대해 궁금해 할 거야. 차분히 하나씩 말해줄게. 우선 언제 출발할지에 대한 질문이 많다. 통상 N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수업은 2월 말, 시니어수업은 1월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매년 이맘때 N번호는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힘을 얻고 시작하길 바란다. 우선 운동을 조금 하고 건강하다고 느낀다면 학원을 알아봐줬으면 좋겠다. 1년 동안 뛰어야 하고, 체력이 정말 중요하다. 아, 그리고 스터디 카페와 독서실의 수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다. 꼭 해야 한다면 철저하게 챙기는 자율학습 입시학원이나 전공형, 기숙학원을 추천한다. 제대로 해야 돼! 그리고 그중 절반에 대해서 궁금한 게 많을 겁니다. 절반 정도는 누가 해야 할지 말씀드리자면 2학년 정도 되는 학생들에게 좋을 것 같다. 학생의 절반은 대학생활이 적어서 시간이 부족하다. 수능 공부를 시작해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리고 수업이 언제 시작되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다. 휴학 없는 첫 수업! 나는 정말 이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지 않다.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2학기 학점을 따고 2학기부터 휴학하고 이 수업은 3등급 정도 받고, 다른 과목은 아예 기본이 안 되는 수업이 없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절반은 안정돼 있어 그런 점에서 시험에 떨어지면 다시 올 수 있는 곳이 있다! 이건 내 경우야. 나는 3월 중순부터 학교에 가지 않았어! 왜냐하면 수능에서 꼭 성공하겠다는 각오로 일찍 공부를 시작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3월 중순에 다시 수능 공부를 시작했다. 결국 건동홍선에서 연세대까지 올라왔기 때문에 성공했답니다! 하지만 실패하면 다시 학교로 돌아가 경고를 받은 나쁜 성적을 받아야 할 위험이 있다.대학 입학시험이 끝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친구들에게 연락하라. 시험 때문에 연락하지 않은 친구들에게 연락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험 기간 동안 못했던 운동을 해보는 건 어때? 많이 먹어봤어! 나는 네가 개인 트레이닝 수업을 듣거나 친구들과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람들은 매우 활동적이지 않아서 책상이나 침대에 앉는다. 나는 강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20살이 가장 예쁘고 잘생긴 나이라고 생각해! 시험 기간 동안 하지 못했던 것을 꾸미는 것을 해보자!! 옷을 사고, 화장을 하고, 이제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 여러분, 나는 많은 학생들을 과외해 왔고, 오랜 시험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을 도울 수 있어서 행복하다. 시급은 좋았지만 도움이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열심히 공부해서 과외를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나는 항상 "꿈을 생각해봐"라고 말하고 싶었어. 꿈은 사람을 뛰게 하는 목표다.